기록장
[기록] 마신의 피리 上 본문

마 드가자!
2026.02.07 ~ 2026.02.10


이거 일판이라서 이지랄로했습니다
와 진짜 요즘 번역기는 참 고트해요
처음 시작하자마자 레미라는 여캐가 새롭게 등장하는데
이분이 교수님의 원래 조수였다고 해요 근데 이거도 걍 일방적으로 밀어붙이신듯
레이튼: 조수요..? 제가요?
아 그래 현재상황
교수님의 오랜 친구인 클라크에게서 살려달라는 편지가 와서 그걸 조사하러가고있어요

(레이튼모빌: 씨발)


이거 걍 모에해서 캡처함
교수님 진짜 주변 정리 안하고, 레이튼 군 <- 이거 너무 폭룡적인거같음 교수님은 맨날 교수님이엇는데...하하하


교수님 진짜 대충사시네요

이 쥐새끼는 뭐야
어디다쓰는지는 이 글을 쓰는 현시점까지도 모릅니다


클라크를 만남
근데 정작 본인은 편지를 쓴 기억이없다네요
디용? 잘모르겠고 아들램을 만나기로했어요...엄마는 여행갔대요

이러지마라 경찰신고한다진짜로
나절때수수께끼못미룸 한번마주치면 무조껀 풀때까지 지럴함
니가 먼저죽나 내가 먼저죽나 이러고잇음
그래서 플탐이 길어지나보오


근데 우리 아기 그녹취가 문을 안 열어주셔서 당황함
뭐 수수께끼를 풀라던데 뭔말인지 몰라서 진짜 개 좆뺑이치다가 울면서 영어 공략 검색햇거든요
근데 영문으로 똑같은 문장 보자마자 바로 뭔말인지 이해해버려서 일판산거 존나후회함 ㅆ발

뜨아아아아아아 일본어너무어려워어딜가도내자리가아닌것만같고

존나힘들게 방문열었더니 지옥이모드 ON되어있는데 어찌합니까...

빨리 이 만찐두빵을 노릇노릇 뇨끼로 꾸워야됩니다

아니근데 존나 놀랬던거
여기 루크가 살짝 신기가있어요 막 예언을 한대...미친
개황당함 너 뭐 무당할거야?;;
수수께끼 답이나 점지해주길
잠시딴소리

이거 중고라서 다른 사람 세이브파일이 있던데요
하 씨벨 보이시나요
나 2시간 30분해서 이제 7수께(수수께끼를 세는 단위)했는데
아래에 사다. <-이분지금 7시간 40분동안 66수께...미친거아님?
야이새끼야너공략봤지


일행에 루크가 합류해서 같이 다녀요
근데 너무 아기예요. 이거뭡니까.
루크 눈썹 내내 모닝차주상태인데...장난감 앞에서 처음 미소지음
그리고 엄마 떠올리면 속상해서 눈썹내려감
이게 아기가 아니면 뭐지요

금쪽이 상태에서도 수수께끼는 내야겠다니 정말 무시무시한 세계관입니다


아니 ㅈㄴ웃겨 어떻게 아기 눈썹이 모닝차주

귀여워서


아니진짜너무웃겨죽을거같음
아기루크(10세) 진짜로 세상물정아무것도모름 바보고멍청이

친모아에 루크넣음
교수님은 안넣었어요 왜냐면
엄마 말고 다른사람한테 하트띄우면 소리지르면서 3DS 반갈라버릴까봐...
와 상상만했는데 소름끼쳐 ㅆ바!!!!


나 왜이렇게 교수님과 클라크의 이야기가 궁금한걸까
너무너무 궁금함ㅋㅋㅋ 교수님의 학생시절과 루크아빠의 학생시절이라는거...

뭔가 이번 작품은 루크의 고향이 무대다보니 루크 얘기가 정말 많아서
배경 하나하나 다 눌러보고 번역해보느라 시간이 오래 걸리는듯 근데 진짜 넘 귀여운데 안보면 손해죠?!

내 기억상으로는 이게 처음으로 루크가 제대로 웃은거였음 아
너무어이없지않나요 지금까지는 내내 모닝차주눈썹하면서 입꼬리만 올렸는데
음식앞에서 첨으로 빙그레 웃었다는게
너 진짜 돼지야~~~~
아니이거 중간에 마신등장하는장면 나왔었는데..어딘지 까먹어서 대충 여기다 넣을게요
.
.
.
.
.
.
.
.
.
.


아니진짜
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폭력적으로...귀여운거아님? 어떻게 궁딩이가...궁딩
어시벨말안되
노루궁뎅이버섯. 진짜그냥 아기그녹취, 파랑아기노루궁뎅이버섯
아...레알 뭐냐!?!?!?
너 뭐냐고?????????????

냅다 교수님한테 꼭안김 가지말라고
이래놓고 너가 애가 아니라고? 그래알았다...

아니씨벌지금계속귀엽다는말만몇번을적는거야..근데니가진짜로귀여운짓을하니까내가계속귀엽다는말밖에못하고있잖아이거온라인게임이었으면나도배로채금먹었어...


이 아기 고양이보고 냅다 달려가는데 본인은 자꾸 아기가 아니라고 주장하시는게 황당할 뿐입니다
아무튼 이 고양이를 쫓아서 개 ㅈ뺑이치다가 뭔 물고기 연구시설에 왔고, 물고기를 받았어요
원래 이렇게 냅다 물고기를 주는건가요?
그리고 가방안에서 물고기를 키울수잇는건가요? 저는 정말 의문입니다

최대한 최애캐에게 모욕감을 안겨주겠다는 굳은 의지로 작명함

근데 씨벨 이거 무슨 말입니까
저 한국인이라서 이런거 못합니다...살려주세요
네 물고기 미니게임 유기해서 이 튜토 이후로 한 번도 안 들어갔습니다
크라우스~야 미안
그리고 이번 작품부터는 배경을 두드리다보면 종종 먼지가 퐁 하고 나는 연출이 뜨는데요
이 먼지를 계에에에속 퐁퐁퐁퐁퐁 때리면 콜렉션/수수께끼 중 하나가 나옵니다
그리고 여기서 나오는 수수께끼는 갑자기 막 140번. 이지랄임
난이도도 씨발임
그런데도 나는 계속해서 먼지를털고있어
미친거죠걍
그리고 이 물고기 연구소에서도 하드코어 수께가 하나 튀어나왔는데요
뭐라는지 진짜 ㅈㄴ모르겠어서 눈물을삼키고 슈퍼힌트까지 열었어요....싸갈. 근데


미친거아님?
내 코인 4개 뱉어 당장
하...이 썩을
여차저차 ㅈ뱅이쳐서 풀고 이번엔 시장으로 갔어요

아기 지랄 ㄴㄴ

사탕도 어릴때나 먹을수있는거다...나지금 어른됐더니 충치의심된다고 초콜릿금지당했다

그나저나 루크 real 도련님이라서 자꾸 이런 대사침
어느정도의 도련님이냐면 아빠가 이 마을 시장이라서 혼자 삐까번쩍한 저택에서 하인들이랑 살아요


그래서인지 시장에 형성된 슬럼가의 아이들이 루크랑 거리두기하는게 뭔가 기분이 묘했음
루크가 정말 세상물정을 모르는구나(negative)싶어서
근데 루크도 루크지만...마을에 떡하니 슬럼이 형성되어있는데 루크아빠는 시장으로서 뭘 하고 있는걸까요
이런 생각도함.ㅠㅠ
물론 클라크는 마신때문에 미치기 1보직전 인거같긴해

다시 귀여운 얘기로 돌아옴
근데 이때의 루크는 레이튼을 선생님이 아니라 레이튼 씨. 로 부르는게 웃긴듯ㅋㅋㅋ
그거랑 별개로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루크가 레이튼한테 마음을 열어가는게 보여서 괜히 뿌듯...
이 미친마을에는 시장에 암시장이 있는데요(아니시발 클라크일안하냐?)
마신의 피리의 행방을 찾아서 암시장에 ㄱㄱ했습니다


고고학자 모드ON한 교수님 좋아서 캡처함
그리고 루크야. 너 그 말 했다가 한 소리 들은지 10분도 안 지났다. 정신좀차려라.


개처정신나간 문제도 풀고요
플탐은 7시간 45분이 되었어요

하 씨벨 사다 <- 이ㅅㄲ 백퍼 공략봤다니까

현미경 들여다보는 교수라는거 너무 모에한거같아서...
까지 적었다가
내 real life의 학교 professor 떠올리고 get했다 mental disease.

루크는 아빠가 마신에게 홀렸다고 생각을하나봐요
처음에 살려달라는 편지를 보낸것도 사실은 루크엿고, 아기 입장에서는 아빠가 미쳐서 몰래 보냈던것
마음고생이 얼마나심햇을꼬...생각을하게됨 이제겨우 10살인데 엄마는 집을 나갔고 아빠는 믿을 수 없고
이 파란노루궁뎅이버섯에게 왜이런시련이;;;

키히히
정말 장족의 발전이다
이젠 음식 앞이 아니더라도 빙그레 웃는 스프라이트가 나와요
ㅋㅋㅋㅋㅋㅋㅋㅋ케케케케케 너무뿌듯함


각자의 방식으로 모에한거 너무 감동받아서 캡처함...


아니진심 아빠 학창시절얘기듣는거 ㅈㄴ재밌음
연구하다가 레이튼이랑 같이 밤새우고 그랬대요 하

걍 존나 이짤아님?ㅜㅜㅜㅜ



아니 루크 진짜너무마음고생이심해보임
쏴라씨벨아~ㅜㅜㅜ
아직 어려서 부모님이 본인 편이 되어주지못해도 부모를 완전히 저버리기는 커녕
초자연적인 존재의 힘 때문일거라고 굳게믿고있는게 너무 어린아이고...교수님이거안되겠습니다 코끼리를넣어야합니다


벌써 8챕 들어와서 끊어갈게요
그나저나 이거진짜 개정신병자 수수께끼였습니다
뻥안치고 2000번 움직임, 20분은 씀
그런데도 안 풀려서 결국 공략봤는데요
31번만에 풀리길래 최종 정신병자됐습니다
그냥 활짝웃고넘길래